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호칭 계산기

언니의 시어머니, 여동생의 시어머니, 남동생의 장모님, 오빠의 장모님, 누나의 시어머니, 형의 장모님의 호칭? 뭐라고 불러야할까요?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나의 형제자매의 결혼후 시어머니, 시아버지, 장모님, 장인어른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듯말듯 언제나 헷갈리는 호칭!

이제, 호칭계산기로 간편하고 빠르게 조회해보실 수 있답니다

 

호칭계산기 바로가기

www.na2.co.kr/family-tree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계산기들을 한번에 모았습니다.(만나이, 음력생일, 띠, 어르신기념일, 고양이나이, 강아지나이 등)

www.na2.co.kr

 

 

'사돈'이란 자녀의 결혼으로 맺어진 두 집안에서 결혼 당사자를 제외한 상대편 가족을 이르는 말입니다.

양가 부모님들은 친사돈이 되고 친사돈의 직계존비속과 친형제자매는 곁사돈이 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친사돈과 곁사돈만 정식 사돈이지만 

사회통념상 친사돈의 가까운 친척들까지도 모두 사돈으로 봅니다. 

 

 

 

 

나의 언니의 시어머니, 나의 언니의 시아버지,

나의 오빠의 장모님, 나의 오빠의 장인어른,

나의 누나의 시어머니, 나의 누나의 시아버지,

나의 형의 장모님, 나의 형의 장인어른,

나의 여동생의 시어머니, 나의 시아버지,

나의 남동생의 장모님, 나의 남동생의 장인어른의 

호칭은 모두 '사돈어르신' 입니다

 

 

 

 

 

 

이밖에도, 

더 다양한 호칭이 궁금하시다면?!

 

일상에 도움이 되는 '호칭계산기'에서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호칭계산기 바로가기

www.na2.co.kr/family-tree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계산기들을 한번에 모았습니다.(만나이, 음력생일, 띠, 어르신기념일, 고양이나이, 강아지나이 등)

www.na2.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