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호칭 계산기

여동생의 남편, 언니의 남편, 남동생의 아내, 오빠의 아내 뭐라고 부르나요? 호칭을 간편하게 확인해볼까요!

나의 형제 자매가 결혼하게 될경우, 

형제 자매의 아내, 남편은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형부? 제부? 매형? 매부? 

언니? 새언니? 올케?

 

이게 맞나, 저게 맞나 헷갈릴때는, 

일상에 도움이되는 

'호칭계산기'를 이용합시다!

 

호칭계산기 바로가기

www.na2.co.kr/family-tree

 

1. 내가 여자일 경우, 

 

여동생의 남편은 '제부' 입니다 

 

 

 

 

 

언니의 남편은 '형부' 입니다 

 

 

 

 

 

오빠의 아내는 '언니,새언니,올케' 입니다

 

 

 

남동생의 아내는 '올케' 입니다

 

 

 

 

 

2. 내가 남자일 경우, 

누나의 남편은 '매형' 입니다

 

 

여동생의 남편은 '매부,매제' 입니다

 

 

 

 

남동생의 아내는 '제수씨' 입니다

 

 

 

 

형의 아내는 '형수님' 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호칭을 클릭한번으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호칭, 처가호칭!

나의 아버지의아버지의...아버지의 호칭이 궁금하다면?

일상에 도움이 되는 '호칭계산기'에서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호칭계산기 바로가기

www.na2.co.kr/family-tree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계산기들을 한번에 모았습니다.(만나이, 음력생일, 띠, 어르신기념일, 고양이나이, 강아지나이 등)

www.na2.co.kr